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PC,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모집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05.16 11:13

제과제빵 인재 개발 위한 1억2000만원 상당 사업비 지원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장학생 모집·실습 환경 조성 등 진행

SPC행복한재단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 / SPC 제공

SPC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 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793개 아동기관 및 1만3910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누적 7억6000만원을 기부했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20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아동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교육부터 장학금 지급, 아동센터 내 제과제빵 환경 조성, 채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참여 모집은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진로카페조성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대상자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17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빵을 나누면 끼니가 되지만 만드는 기술을 나누면 꿈이 된다'는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자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며 "교육의 기회 제공과 환경 조성,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경연대회 개최, 나아가 제품화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