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네이버 PC 화면 3년 만에 새단장…모바일 편리함 ‘그대로’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5.10 16:58

PC메인 상단서 모바일과 동일한 사용성 제공
17일 전체 적용, 향후 일주일 간 새 메인 체험 기간 운영

네이버 PC 메인 개편./네이버 제공

네이버 PC 화면이 3년 만에 바뀐다. PC 메인 검색창 디자인이 모바일과 동일하게 변경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10일 “모바일에서의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PC에서 그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PC 메인 페이지를 개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먼저 네이버는 모바일 메인에서 제공되는 ▲바로가기(삼선 메뉴), ▲네이버페이, ▲알림·혜택 등 상단 메뉴를 PC에 동일하게 적용해 모바일 사용성이 PC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로그인 사용자는 모바일 바로가기 메뉴에서 설정해둔 MY 서비스, MY사이트 등을 PC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사용성이 높은 서비스들을 PC메인에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우측 하단 영역에 ‘위젯 보드’가 신설된다. 위젯 보드에서는 캘린더, 메모, 파파고, 영어사전, NOW 등 5가지 서비스와 모바일 메인을 작은 창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다. 민감한 정보가 담겨있는 캘린더와 메모는 사용자 본인만 확인할 수 있도록 잠금 기능을 제공된다.

사용자 취향과 디바이스 환경이 다양해짐에 따라 편의 기능도 추가된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글자 크기와 화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브라우저 해상도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이 매일 확인하는 날씨, 증시, 뉴스는 더욱 풍부하게 제공된다는 방침이다. 한층 넓어진 ‘날씨’ 영역에서는 실시간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 시간대별 날씨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증’'는 국내외 주요 지수를 그래프로 자세히 확인하고, 인기종목의 주가도 확인할 수 있다. 뉴스스탠드 옆에는 언론사편집 탭을 추가해 PC에서도 사용자가 구독한 언론사의 기사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쇼핑 영역은 사용자의 쇼핑 내역과 주문 배송 현황 등을 PC메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쇼핑’, ‘맨즈’ 탭에 더해 주로 모바일에서 접할 수 있었던 ‘원쁠딜’과 ‘쇼핑라이브’ 탭이 추가된다.

네이버의 새로운 PC메인은 17일부터 전체 적용된다. 이에 앞서 체험을 원한다면 10일 오후 2시부터 기존 PC메인에 노출되는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PC메인을 먼저 경험해볼 수 있다.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총괄은 “이번 개편으로 네이버 사용자들이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위젯보드처럼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학습이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