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프로스펙스와 미끄럼 방지 러닝화 ‘에너젯 아이온’ 출시

임주희 기자 ㅣ ju2@chosun.com
등록 2023.04.27 09:57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와 ‘아이온 에보’ 타이어 패턴 아웃솔에 적용해 접지력 강화

한국타이어x프로스펙스 카본 러닝화 ‘에너젯 아이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LS네트웍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협업해 카본 러닝화 ‘에너젯 아이온’ 3종을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와 프로스펙스의 협업은 두 번째로 지난해 한국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의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패턴을 적용해 안정성을 강화한 운동화를 선보였다.

이번 콘셉트는 레이싱과 러닝의 만남으로 서킷 위의 레이싱카처럼 빠르고 안정적인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고안했다. 에너젯 아이온은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대표 컬러를 반영하고,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인 ‘아이온 에보’의 타이어 패턴을 아웃솔(밑창) 디자인으로 적용해 미끄럼 방지에 특화된 운동화다.

특히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생산하는 과정에 사용되는 고무 혼합물을 활용해 일반 운동화의 밑창보다 더 좋은 접지력과 마찰력을 보여준다. 색상은 올화이트와 올블랙, 화이트&블랙으로 구성됐으며 프로스펙스의 국내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MZ세대에게 친근한 타이어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어간다는 계획으로 지난 3월에는 ‘하프커피’와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타이어 모양의 도넛을 출시하기도 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