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신간] '밸런스' 너무 소진되지 않고 탁월하게 일하는 법

전선하 기자 ㅣ seonha0112@chosun.com
등록 2023.04.04 15:15

저자 이인석 대표는 2017년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비즈니스 리더중 한명이다. 저자는 대기업 계열사인 ㈜이랜드서비스 대표와 핵심부서인 문화사업부, 문화재단 대표 그리고 CSR 대표를 겸직했다.

일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밸런스’, 바로 균형이다. 성장하고 성공하고자 하는 이들은 일에 대한 욕망이 있다. 이 욕망을 어떻게 분출해야 비로소 목표에 다다를 수 있는가? 일의 ‘기본’을 파악하고 본질을 깨닫는 것이다. 이처럼 '밸런스'는 탁월하게 일하는 균형의 법칙을 알려준다.

첫 번째, 일을 대하는 태도를 정립하라. 나는 일을 해서 무엇이 될 것인가? 고민하는 것이 일의 핵심이다. 깊이 고민하고 사명을 가진다면 시작 단계의 첫발을 내디딘 것이다.

두 번째, 철저히 전략적으로 일하라. 열심히 일만 한다고 결과가 따라오는가? 묻는다면 대답은 ‘아니오’다. 일의 본질을 파악하면 ‘워라밸’이 따라온다.

세 번째, 일의 기본은 사람이라는 점을 명심하라. 혼자 일하는 리더가 될 것인가, 명령만 따르는 팔로워가 될 것인가? 어떤 리더, 팔로워가 될지는 자신에게 달렸다.

마지막으로 무엇을 남길 것인가 고민하라. 모든 일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일하는 데 성과만큼 중요한 것은 ‘영향력’이다. 자신이 하는 일의 영향력을 깨닫고 발전시킨다면 성장의 지름길이 열릴 것이다. 중요한 점은 이 모든 것의 ‘균형’이다. 소진되지 않고, 도태되지 않으며, 탁월하게 일하는 방법이 담겨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