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오스템임플란트와 협약, 병원 인테리어 사업 진출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3.02.23 16:43


병원 인테리어용 제품의 안정적 공급 및 제품 개발에 관한 양사 협력 약속, 협업 통해 병원 인테리어 사업 확대
홈씨씨 인테리어 주요 제품 친환경 인증

KCC글라스가 오스템임플란트와 손잡고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의 병원 인테리어 진출을 추진한다. 사진은 김덕신 KCC글라스 전무(사진 왼쪽)와 임정빈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KCC글라스 제공

KCC글라스가 오스템임플란트와 손잡고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의 병원 인테리어 진출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홈씨씨 인테리어는 지난 22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에서 김덕신 KCC글라스 전무와 임정빈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사업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병원 인테리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양사는 병원 인테리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인테리어 제품의 공급을 비롯해 병원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품 개발에 협력한다.

홈씨씨 인테리어는 협업을 통해 병원 인테리어용 제품 공급을 늘려가는 한편 의료시설에 적합한 친환경적 제품 개발에도 주력한다.

병원 인테리어용 제품은 환자의 건강을 저해하는 요소를 줄이기 위해 일반 제품과 비교해 높은 안전성과 친환경성이 요구된다.

홈씨씨 인테리어의 바닥재와 인테리어용 필름 등 주요 인테리어 제품은 환경마크, HB마크, 대한아토피협회 추천제품 마크 등 각종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등에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 유일의 치과 인테리어 연구소를 설립하고 지난해까지 850개소에 이르는 치과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는 등 병원 인테리어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왔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안전하고 친환경적 인테리어 제품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가 만족하는 최고의 의료 공간을 연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오스템임플란트의 병원 인테리어 사업이 해외 치과와 국내 일반 병원으로 확장되고 있는 만큼 협업을 통해 병원 인테리어 사업을 점진적으로 키워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