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글로벌 정식 출시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3.01.31 18:11

170여개국 동시 서비스
미르4와 인터게임 이코노미 경험 가능
추후 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 NFT 거래 서비스 지원 예정

위메이드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를 31일 글로벌 170여개국에 정식 출시했다./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를 31일 글로벌 170여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언어는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

미르M은 위메이드 대표 IP 미르의 전설2를 현대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한 MMORPG다.

미르M은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전투 방식, 성장 시스템 ‘만다라’ 등이 특징으로 꼽힌다.

글로벌 버전은 2022년 6월 한국에 출시된 미르M에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미르M 블록체인 게임 미르4와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선보인다.

위메이드는 두 게임의 토크노믹스를 연결함으로써 긴밀한 게임 경제를 구축했다.

미르M 글로벌에는 게임 토큰 ‘드론(DRONE)’과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DOGMA)’가 사용된다.

이용자는 채광으로 모은 흑철을 게임 토큰 '드론'과 교환할 수 있다.

'드론'은 플레이 월렛을 통해 미르4 등 다른 게임에서 사용하는 토큰 또는 위믹스달러(WEMIX$)로 바꿀 수 있다.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는 이용자 권한을 강화하고, 두 게임 간 경제를 잇는 역할을 맡는다.

'도그마'는 미르M 게임 토큰 ‘드론’과 미르4 게임 토큰 ‘하이드라(HYDRA)’를 디바인 스테이킹 시스템(DIVINE Staking)에 스테이킹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획득한 ‘도그마’로 필드보스 및 월드보스 소환, 비곡점령전 개최 등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추후 미르M에 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 NFT(Non-Fungible Token) 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