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만·홍콩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2.12.01 12:45

출시 이후 꾸준히 대만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 유지
내년 일본 시작으로 북미, 유럽 지역으로 확장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대만과 홍콩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서 수상했다./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대만과 홍콩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오딘은 대만의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베스트 멀티플레이어 부분에서 우수상을, 홍콩에서는 우수작을 수상했다.

3월 말에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지역에 ‘오딘: 신반(현지명 奥丁: 神叛)’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오딘’은 당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오딘’이 국내뿐 아니라 대만, 홍콩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아 기쁘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현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도록 노력하겠다”며 "일본을 비롯해 북미 및 유럽 지역에도 완성도 높은 ‘오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