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창원대 국제교류교육원, 줌 활용 토익·오픽 특강 '호응'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2.11.23 17:30

창원대 국제교류교육원의 줌(ZOOM)을 활용한 토익(TOEIC) 및 오픽(OPIc) 온라인 특강 사진. / 창원대 제공

창원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한 토익(TOEIC) 및 오픽(OPIc)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정기 토익과 오픽 시험 전 줌을 활용해 학생들의 공인 시험 대비를 돕기 위해 시행됐다. 


올해부터 창원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 정기 토익 일정에 맞춰 줌 활용 온라인 특강을 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11월부터 오픽 특강을 추가 시행하고 있다. 줌 활용 온라인 토익 특강은 토익 고득점 취득을 돕는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토익 강좌를 포함한 영어 향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균 25% 향상된 어학성적을 거두고 있다. 단기간에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강좌인 데다가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수강료를 전액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영어 향상 프로그램은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올해 토익 강좌를 수강한 노의정(사학과 1학년) 학생은 “무료 수업에 공강을 활용할 수 있어 부담이 없고, 무엇보다 수업과 가이드만 잘 따라가도 성적이 오르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또한 창원대 국제교류교육원은 재학생의 외국어 실력 향상 및 글로벌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과 같은 공인어학시험 대비 수업은 물론 전공 맞춤형 및 취창업 지원 어학 강좌, 제2외국어 강좌도 개설하고 있다. 


창원대 국제교류교육원 배경진 원장은 ”창원대는 줌 활용 수업, 공강 활용 수업 등 다양한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왔다. 앞으로도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돕고 취창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