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170만 명 이상이 사용한 국내 최초의 '고객 건강증진' 플랫폼

전선하 기자 ㅣ seonha0112@chosun.com
등록 2022.11.11 10:39

앱 어워드 코리아 2022 생명보험 부문 | AIA생명의 'AIA 바이탈리티'

/AIA생명 제공

AIA생명은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를 출시하며 건강관리 노력에 따라 다양한 리워드과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건강증진형 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AIA
바이탈리티는 건강한 습관이 형성될수록 통신비, 보험료, 카페, 마트 할인 등 일상 속 다양한 보상도 이뤄진다. 그뿐만 아니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보험 전체 기간 동안 여행과 레저를 위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보험 전체 기간 동안 건강 관리 디바이스 및 프로그램 이용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상품 가입자의 지속적인 건강관리 노력에 따라 매달 납부하는 보험료를 유동적으로 할인해준다
. AIA 바이탈리티 가입 즉시 보험료를 10% 선할인 받고, 건강관리 노력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앱 사용자는 메인 화면인 피드에서 보이는 주간 미션
, 오늘 걸음 수, 오늘의 걸음 순위 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친구'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성 게임 기법을 탑재한 메뉴로 사용자는 지인들과 그룹을 만들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증진할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는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의 제공을 목표로 고객, AIA생명, 파트너, 사회 모두가 윈윈하는 AIA의 공유가치 철학이 담겨 있다. 행동경제학 이론과 실증 사례를 바탕으로 미션 달성 시 즉각적인 보상을 받음으로써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도록 유도한다. 지난 2018년 앱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 총 170만 명 돌파, 누적 걸음 수는 1조 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