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BPA, 항만ㆍ물류 미래 전문가 양성 'BPA Jump Up Campus' 지원자 모집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2.11.03 18:05

전국 대학원생 대상, 부산항 및 연관산업 관련 연구 지원

부산항만공사 전경. / BPA 제공

부산항만공사(BPA)는 11월 2일부터 전국 대학원생 대상 부산항 및 연관산업 관련 연구 지원사업인 “BPA Jump Up Campus”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Jump Up Campus'는 전국 대학원 재학생의 항만ㆍ물류 분야 연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과제별 연구비 지원 △실무자 및 전문가 연계 자문 등 연구 전반에 걸친 직ㆍ간접적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금년도 사업은 전년도 참여자의 의견과 결과를 반영해 경남ㆍ부산 지역 내 박사과정생으로 한정한 지원 대상을 전국 석ㆍ박사과정생으로 확대하고, 실무자 연계 자문을 추가하는 등 지원 계획을 강화 및 개선했다.


BPA는 Jump Up Campus를 통해 항만ㆍ물류 분야의 연구를 지원하여 부산항의 현안 과제를 연구하는 한편, 청년층의 항만 산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미래 전문가를 양성해 부산항의 성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연구 신청 기간은 11월 2일부터 11월 11일까지로, 부산항만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연구과제 수행계획서를 작성, 부산항만공사 접수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강준석 BPA 사장은 “BPA Jump Up Campus를 통해 부산항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과 인식을 고취시키고, 젊은 연구자의 아이디어 발굴을 지원하고 독려해 부산항, 나아가 대한민국 항만ㆍ물류 업계의 미래 성장 기반을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