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부릉' 소화물 인증 수여, "AI 추천배차 높은 평가"

    입력 : 2022.11.01 17:14

    1일 물류의 날 기념식서 소화물배송대행 인증서 받아
    부릉TMS 최첨단 AI배차·경로안내 시스템 등 종사자 안전·근무환경 개선서 높은 평가
    "전국 520여개 지점과 협력해 이륜차 배송 사업 확대"


    메쉬코리아 부릉이 제30회 물류의 날 기념식에서 국토교통부로부터 소화물 배송대행 서비스 사업자 인증서를 받았다./메쉬코리아 제공.


    메쉬코리아 부릉이 제30회 물류의 날 기념식에서 국토교통부로부터 소화물 배송대행 서비스 사업자 인증서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 최원혁 한국통합물류협회장 등 약 500여명의 물류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메쉬코리아는 유정범 의장이 참석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10월21일 국토교통부는 심사대행기관인 한국교통연구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서류·현장심사, 약 3개월간의 심의를 거쳐 메쉬코리아, 플라이앤컴퍼니, 스파이더크래프트, 만나코퍼레이션, 슈퍼히어로, 로지올 등 6개사를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인증사업자로 선정했다.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인증사업자란 이륜자동차를 이용해 화물을 직접 배송하거나 정보통신망 등을 활용해 이를 중개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로서 지난해 제정된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에 따라 국토부 장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사업자를 말한다.


    메쉬코리아는 부릉 플랫폼을 통해 주문부터 수령까지 빅데이터 및 AI를 활용해 서비스하고 통합시스템을 무상 제공하는 점이 높게 평가돼 소비자 보호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첨단 배차·경로안내 시스템 및 시간제 유상보험 개발 등으로 종사자 안전·근무환경 개선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메쉬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부릉TMS로 AI 추천배차와 경로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의장은 "본사 구조조정을 마치고 전국 520여개 지점의 이륜차 배송을 사업 전면에 내세웠다"며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 인증을 계기로 IT기술 격차를 확대해 이륜차 배송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