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기장군, 스마트 청년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12일까지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2.10.06 21:38

기장군청 전경. / 기장군 제공

기장군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2022년 기장군 스마트 청년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마트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채용 등 변화하는 채용방식에 대비하고 사회구조적 문제 등으로 구직을 단념한 청년들을 돕는 취업 준비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는 오는 17일부터 11월 11일까지 온·오프라인 강의, 모의면접, 1:1 멘토링 과정으로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 △개인별 취업역량 강화 코칭 △직무형 입사지원서 작성법 △역량형 면접전략과 대응 △모의면접으로 구성된다.


모집기한은 오는 10월 12일까지이다. 7일까지는 기장군 거주 만 19~39세 청년을 우선으로 모집하고 8일부터 12일까지는 부산시 거주 청년이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내용 등 세부사항은 기장군 홈페이지 알림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시기에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쌓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