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장애인협회 남성후원회장으로 추대된 장홍진 회장의 취임식. / 부산북구장애인협회 제공
부산북구장애인협회는 28일 오후 1시, 북구 덕천동 북구장애인협회 마당에서 장홍진 남성후원 회장 취임식 및 후원회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부산북구장애인협회가 주최, 부산북구장애인협회 남성후원회이 주관, 부산교대 생태도시농업연구소는 후원했다.
행사에 후원회 회원들 및 장애인 활동가와 한국장애인자립연계협회 임원진과 부산시 장애인연계고용협회 돌봄 봉사자 등 부산시 장애인 후원기관에서 대거 참석했다.
1부 행사는 부산북구장애인협회 남성후원회장으로 장홍진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2부 행사는 북구지역 남성 장애인들이 직접 짜장면을 반죽해 '짜장면 레시피'를 선보였으며 후원회를 방문한 내빈 80여명에게 대접하는 '손짜장 맛점' 행사를 열었다.
조한성 수석연구위원은 "북구지역의 장애인 교육과 복지를 위한 돌봄 봉사 활동을 공론화해 북구지역의 공감지수를 반영하는 적극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활동과 후원에 관련된 소중한 경험과 지식, 그리고 그들의 희망적인 미래를 공유하고 공감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북구장애인협회의 짜장면 레시피와 손짜장 맛점 행사. / 북구장애인협회 제공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