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이용자 편의성·접근성 향상

  • 전선하

    입력 : 2022.09.01 15:43

    /하나저축은행 제공

    비대면 금융이 은행권 트렌드가 됨에 따라, 수많은 금융회사와 은행들이 이에 맞춰 비대면 영업점 및 채널을 구축하는 디지털 전환에 노력을 쏟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서 하나저축은행은 공격적으로 디지털 핵심 인력 및 역량을 강화하며
    , 디지털 전환에 가속을 붙여오고 있다. 202011월 비대면 채널을 구축,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모바일 및 인터넷 뱅킹 체계를 구축했다.

    하나저축은행의 비대면 금융 서비스인 모바일 앱은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로 손꼽히고 있으며 많은 고객에게 편의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또한 모바일 앱을 비롯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들에 대한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안정성을 높여왔다.

    2021
    12월에는 'Simple-Speed-Smart'를 중점으로 모바일 앱을 전면적으로 리뉴얼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실현하는데 성공했다. 아울러 고객의 디지털 경험 개선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20226월 인터넷 뱅킹 및 모바일앱을 새롭게 개편했다.

    모바일 앱
    '하나원큐 저축은행'에는 챗봇 서비스인 '하니봇'을 도입, 24시간 실시간 비대면 상담을 제공한다. 오픈뱅킹 서비스를 확장해 카드 사용내용 핀테크사(핀크, 카카오페이 등) 잔액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그동안 모바일환경에서만 제공되었던
    비대면 계좌개설 사설인증(네이버, 카카오, 토스, 패스) 통합한도 조회 대출 이어가기 전상품 자동대출 등을 인터넷뱅킹으로도 제공, 불편사항을 없애고 대출신청 소요시간을 줄임으로써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향상했다.

    더불어 디지털채널의 UI/UX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끊김 없이 호환시켜 '손님 중심(Customer-Centric)' 서비스로 탈바꿈,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하는 비대면 채널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