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금호석유화학, 박준경 부사장 사내이사 선임…3세 경영 시동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2.07.21 11:13

금호석유화학 박준경 사내이사(부사장)

금호석유화학 박찬구 회장의 아들인 박준경 영업본부장 부사장이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금호석유화학은 21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측의 안건이 모두 가결됐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는 박 부사장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 안건과 함께 권태균·이지윤 사외이사 신규 선임안이 상정됐다.

금호석화 관계자는 "회사 안건이 사실상 만장일치에 가까운 절대적인 찬성을 얻어 승인됐다"며 "수년째 경영권 분쟁을 유도해왔던 주주 박철완과 그 가계의 특수관계인 지분 약 10%를 제외하고, 나머지 의결권 지분의 99%는 회사 측 안에 찬성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회장의 조카이자 금호석유화학의 개인 최대 주주인 박철완 전 상무는 그동안 박 부사장의 사내이사 선임 건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혀왔다.

하지만 박 부사장이 압도적 표 차로 사내이사에 선임되면서 경영권 분쟁은 사실상 종식된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박 부사장의 사내이사 합류로 3세 경영체제로의 전환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박찬구 회장은 지난해 5월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와 사내이사에서 물러났다. 현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직함만 유지하고 있다.

이날 사내이사로 선임된 박준경 부사장은 "당사 경영진 및 전 임직원은 한 마음 한 뜻으로 주주가치 제고라는 기업 본연의 역할에 집중할 것”이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회사 측은 “경영권 분쟁이라는 외부의 우려와 프레임에서 벗어나 보다 나은 실적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며 “그 동안 외부의 지속된 흠집내기 시도에도 지속적으로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신 주주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