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미래 모빌리티 산업 첨단기술 선보인다

    입력 : 2022.07.15 13:59

    7월 15일~7월 1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참가
    하이브리드 드론 등 첨단 무인기와 UAM 통제·관제 시스템 선보여


    대한항공 전시부스


    대한항공은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드론⠂UAM(Urban Air Mobility)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와 함께 드론을 원격 조종하여 정해진 코스를 룰에 따라 비행하는 경기인 2022 국제항공연맹(FAI) 드론레이스월드컵 행사도 후원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공동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대한항공은 배터리와 내연기관을 결합하여 2시간 이상 장시간 비행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드론과 자율 군집비행 기술을 적용하여 항공기 외관을 검사할 수 있는 인스펙션 드론을 전시한다.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전시 부문에서는 해당 권역의 UAM 교통 관제 역할을 수행하는 교통관리시스템 뿐만 아니라 여객, 운송 사업을 보다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운항통제시스템도 선보인다.


    한편 대한항공은 본 행사에 앞서 열리는 UAM 팀 코리아(UAM Team Korea) 전략포럼에 참석해 SKT, 카카오모빌리티, 한화 등 민간기업들과 함께 앞으로 본격 개막되는 모빌리티 시대의 국토교통산업 미래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