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디지틀조선TV DB
남양주시장 인수위는 다음달 1일 '출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라는 슬로건과 함께 민선 8기 주광덕 시장 취임식이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 30분 화도체육문화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열리는 취임식은 식전공연부터 취임선서 및 취임사, 시민 발언, 시가 합창 등의 진행된다.
주 남양주시장 당선인(이하 주 당선인)은 선거 당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 슬로건에는 '100만 특례시 도약을 위한 신산업 육성'과 '교통 허브도시 구축', '메가시티 조성', '지역균형발전 추진' 등 지역의 미래 비전을 담고있다.
주 당선인은 "'남양주시는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할 중요한 기로에 서 있다. 시민 행복과 남양주 성장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하기 위해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이날 '시민 시장 시대'라는 당선인의 철학에 따라 시민이 주체적으로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취임식 초청장은 환경보호와 비용 절감 차원에서 모두 모바일 초청장으로 발송한다. 인수위는 "시민들께서 새로운 시정을 기대하실 수 있도록 취임식부터 의미 있는 실천들을 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 당선인은 "남양주시 교육이 경기도에서 가지는 위상과 중요성을 상징적으로 읽을 수 있다"라며 "향후 교육환경 개선 및 발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긴밀히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30분에는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취임식도 열린다.
인수위 관계자는 "두 건의 취임식 일정 및 장소와 관련해 상호 논의한 결과 원활한 취임식 일정이 조정됐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