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용인시 '요리, 리폼, 영상 만들기' 등 온라인 강좌 모집

김태호 기자 ㅣ thkim76@chosun.com
등록 2022.06.13 07:59

용인시 평생학습관 오는 ;20~24일 제1차 수시교육 수강생 180명' 모집

요리, 옷 수선, 영상 만들기 등 다양한 온라인 평생학습 교육 수강생 모집 공고문/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시가 시민들의 경제활동촉진을 위한 기술·기능교육 및 건전한 여가나 취미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용인시는 용인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20~24일 에어프라이어로 즐기는 홈베이킹, 의류 리폼, 유튜브 영상 만들기 등의 제1차 수시교육 수강생 18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강좌는 ▲에어프라이어로 즐기는 홈베이킹 ▲옷수선리폼(초급) ▲나만의 유튜브영상만들기 ▲연금형 부동산으로 노후 준비하기 ▲오카리나배우기 등 조리, 실용기술, 인문교양, 문화예술 분야 등 9개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 이상 용인시민으로 다음달 4일~8월 12일까지 시·군에 거주하는 용인지역 직장인, 용인시에 등록된 재외국민, 결혼 이민자도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1~3만원 선이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점을 감안, 오프라인 강의 수강료보다 30% 저렴하다.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용인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선발한다.


시 관계자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강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관심 분야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감염병 사태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힐링 시간이 되도록 배움 기회를 제공하는 일에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