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2022 유학생 글로벌 체육대회’ /창원대 제공
창원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은 창원대 대운동장에서 ‘2022 유학생 글로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창원대 국제학생회(4기 회장 권민주) 재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해 유학생들과 적극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창원대에서 수학 중인 12개 국가 90여 명의 유학생들과 국제학생회 학생들이 참가해 총 6개 팀으로 나눠 열띤 경쟁을 펼쳤다. 축구와 피구, 미션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유학생 뮤직콘서트, 한국 문화와 교내 주요 정보를 알릴 수 있는 OX퀴즈 등 다양한 종목이 진행돼 유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유학생 뮤직콘서트에서 몽골 먀그마르 델게르마(Myagmar Delgermaa, 정보통신공학과 석사과정) 학생의 몽골 전통 악기 연주와 베트남 팜 탄 하(PHAN THANH HA, 한국어학당) 학생의 K-POP 댄스 공연 등이 펼쳐져 글로벌 체육대회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배경진 창원대 국제교류교육원 원장은 “학업에 지친 유학생들이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과 교류하고 한국 유학생활의 다양한 경험에 보탬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창원대 유학생의 소속감 향상 및 내외국인 교류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 영상은 창원대학교 국제학생회(CWNU ISC) 유튜브와 창원대학교 공식 유튜브(창창대로)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