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SG닷컴, 산불피해아동 구호 기부금 1000만원 전달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2.05.30 10:53
SSG닷컴이 전 임직원 걷기 캠페인인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비롯해 임직원들의 일상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통해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선다.

SSG닷컴은 30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기탁식을 열고, 울진 산불피해 관련 아동들에게 사용될 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 4월 한 달 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1억 보 이상을 초과하면 회사가 1000만원을 기부하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해 누적 걸음 수는 1.8억보를 달성한 바 있다.

SSG닷컴은 이번 ‘세이브더칠드런’에 기탁한 1000만원으로 지난 3월 경남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울진 지역 산불 피해 아동들을 돕는다. 아동의 안전한 생활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 영양제, 영양 간식, 마스크, 자가검사키트 등 실생활에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된 ‘건강영양 꾸러미 키트’가 울진 지역 산불피해 아동들에게 제공된다, SSG닷컴은 아동들이 대형 산불 발생으로 인해 겪은 신체적, 심리적 아픔을 조금이나마 치유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SSG닷컴은 진정성과 지속성이 중요한 나눔 캠페인의 특성상 임직원 개개인이 주체가 되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걸은만큼 기부하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은 물론 임직원들의 도서를 기부 받아 사회적 기업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는 ‘도서 나눔 캠페인’, 1년 동안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헌혈증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증하는 ‘임직원 헌혈증 기증 캠페인’그리고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금액과 같은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가 매칭해 기부하는 ‘희망배달캠페인’ 등을 통해 생활 속 이웃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박상대 SSG닷컴 CSR 팀장은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는 한편,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기획해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해 10월에도 전 임직원 대상 걷기 캠페인을 진행해 초기 설정한 목표의 160%인 1억 6000만 보를 걸으며 기부 조건을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조성된 1000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 기탁,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의 교육과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DREAM’ 사업에 기여하기도 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