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안산 '청년활동공간 확대하는' 사업 '별다(多)방' 참여자 모집

김태호 기자 ㅣ thkim76@chosun.com
등록 2022.05.24 13:22 / 수정 2022.05.24 13:25

취업스터디 공간, 그림강좌실, 책방, 공방 등 청년들의 역량 강화 공간, '청년 네트워크를 활성화' 기대.

안산시, 청년활동공간 발굴 지원사업 ‘별다(多)방’ 참여자 모집 포스터/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가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도전과 실험을 지원하기 위해 민간 청년활동공간을 확대하는 지원사업 "'별다(多)방' 참여자를 모집한다"라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민간에서 운영하는 공간을 취업스터디 공간, 그림강좌실, 책방, 공방 등 청년들의 각종 역량을 강화하는 공간, 청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등 청년에게 다양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공간 운영자로, 그림, 요리, 스포츠 등 다양한 청년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 규모는 약 10개소이며, 공간 및 프로그램 운영계획에 따라 최대 300만 원 이내 사업비가 지원된다.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안산시 청년정책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시는 다음 달 중 현장실사 및 선정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들은 보조사업자 교육 및 최종보고회 등에 참가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할 수 있는 여건 마련과 문화생활을 누리고,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시는 ▲청년 취미·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안산청년대학 ◯◯학과' ▲청년 생활경제 교육 '금융쪼렙 탈출 프로젝트' ▲집단상담 '관계를 고민하는 당신과 함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위한 전문강좌 '진로지원 프로젝트 등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