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심헌우 '40대기수' 기장군수 무소속 돌풍…지선 D-9일

등록 2022.05.23 18:04

'공약 소개 블로그'를 통해 정책과 비젼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심헌우 기장군수 후보 캠프 제공

심헌우 기장군수 무소속 후보는 203040세대에서 돌풍이 감지되고 있다. 심 후보는 기장군을 위해 '40대기수'에게 리더십을 넘겨줘야 한다고 출마를 선언했다.


심헌우 후보는 "깨어있는 군민들의 부름에 기장의 자존심을 살려내기 위해 기장군수로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주목할 점은 심헌우 40대 기장군수 '무소속 출마'에 지지층이 형성되고 있다는 것이다. 정치에 관심이 없고, 유선전화도 사용하지 않고 모바일설문조사도 환멸하며 바로 전화를 끊어버리는 바로 그 세대다.


이번 기장군수 여론조사에서는 투표할 후보를 선택하지 않았다라는 응답이 무려 23.4%로 민주당 후보보다 20.3%보다 높았다. 유선전화를 포함하는 단 537명의 설문조사로 기장군 전체유권자 약14만여명 중 약 0.3%의 설문조사 결과가 민심을 대변할수는 없을 것이다.


실제로 국민의힘 내부에서 거론되던 심헌우 후보는 기장군 203040세대에서 민주당의 대항마로 거론되고 있다.


선거송만 보더라도, 거대 정당 후광없이 심헌우 무소속 후보 이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소 호불호가 갈리더라도 다른 후보들과는 달리, 203040세대가 들으면 바로 알수 있는 '힙한 선거송'으로 심헌우 이름을 203040세대에게 전달하고 있다.


후크송으로 독특하게 제작된 선거송을 통해 심헌우를 알게된 유권자들이 심헌우 후보를 검색을 하면, 심헌우 후보의 진가를 알수 있도록 '공약 소개 블로그'를 통해 정책과 비젼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심헌우 후보의 공약을 살펴보면 203040세대의 희망과 고뇌 그들의 바람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4차산업 청년일자리와 탄소중립에너지 신산업 고소득일자리, 맞벌이 부부의 맞춤형 복지는 203040세대의 기대에 정확히 부합하며, 심지어 203040세대의 부모님까지 풍족한 인생을 누릴수 있도록 꼼꼼히 챙겼다.


여성과, 자녀 교육도 다른 후보들과 달리 매우 상세하고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단편적인 예로 심헌우 후보는 세밀하게 일광신도시 주민들이 제일 원하는 스타벅스 버거킹 유치까지 모두 챙겼다.


심헌우 무소속 후보측은 "남은 선거 기간 10여일 동안, 심헌우 후보의 이름이 알려짐에 따라 지지율이 올라갈 것이라 생각하며, 번호만 보고 투표하지 않고, 인물과 정책을 보고 투표한다면, 유권자분들은 심헌우를 선택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과연 203040세대의 지지를 중심으로 심헌우 후보가 정종복 후보를 넘어 최종 당선되어 무소속 기장군수의 전통을 이어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