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화성 봉담읍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초청, '효드림 행사' 열어

김태호 기자 ㅣ thkim76@chosun.com
등록 2022.05.06 16:01 / 수정 2022.05.06 16:02

화성 봉담읍과 봉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진행한 '효(孝)드림'행사

"우리 사회를 이끌어 오신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고 작은 정성을 전달해 보람있는 것 같습니다"


화성시 봉담읍과 봉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6일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른을 공경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위한 '효(孝)드림'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봉담호수공원과  물소리공원, 삼봉생태체육공원 방문해 산책을 즐기시는 노인층 900여명 모시고 카네이션과 떡세트 등을 전달하며 위로와 고마움을 전달헸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담읍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 체육진흥회, 부녀회,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등은 노년층 우울함과 외로움을 느낄 노인들분에게 위로와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주민자치회 한 참석자는 "5월 가정에 달을 맞아 어르신들께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싶어 카네이션과 떡을 준비했다"라며 "어르신들이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차진기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이번행사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봉담읍 관계자는 "어르신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적인 도움이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것 같다"라며 "나눔을 함께 해주신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원 등 참여자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봉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 관계자는 "5월 가정에 달을 맞아 어르신들께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싶어 카네이션과 떡을 준비했다"라며 "나눔을 함께 해주신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원 등 참여자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봉담읍 관계자는 "어르신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적인 도움이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