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성남교육도서관… 독서 기반 '진로·독서 진흥 프로그램' 운영

김태호 기자 ㅣ thkim76@chosun.com
등록 2022.04.04 12:17 / 수정 2022.04.04 12:18

성남, 구리·남양주 지역 74개 초·중학생 성장기 '소질과 적성'을 찾고 '진로를 탐색' 유도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전경/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은 독서를 기반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맞춤형 진로 및 독서 체험 기회를 제공할 학교도서관 '진로·독서 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4~11월까지 성남, 구리·남양주 지역 74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아 성장기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아인식과 창의적 사고, 비판적 사고력을 형성을 돕는다.


진로 프로그램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4차산업, 예술,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한 진로와 미래설계 기회를 제공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미래 설계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독서 진흥 프로그램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교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체험 교육 등을 제공하는 ‘교과쏙쏙 독서여행’, ‘한 학기 한 권 읽기’, ‘특수학급 학생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전성룡 관장은 "이번 진로·독서 진흥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능력을 높이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3월부터 학교별 선착순 접수를 시작해 선정된 초·중학교에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교육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