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려해상국립공원 해안선 절경을 감상"…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개통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2.03.21 09:38

서일준, 남해안 관광산업 이끌 거제 케이블카 개통 축하

/거제시 제공

남해안 관광산업을 이끌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가 19일 개통됐다.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은 거제 지역을 포함한 남해안 관광산업의 랜드마크가 될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개장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케이블카는 총 사업비 756억원을 들여 거제시 동부면 구천리 학동고개~노자산 전망대 를 잇는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연장 1.56km 구간을 10인승 캐빈 45대로 시간당 최대 2000명까지 수송할 수 있다.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상부 승강장에 위치한 노자산 관광데크로드와 연계해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관광객과 등산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거제파노라마 케이블카가 개통되면 장기간 조선업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고용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해금강, 바람의언덕 등 지역 관광명소와 함께 거제의 새로운 관광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일준 의원은 “거제 케이블카의 성공적인 개장을 위해 노력해주신 거제시 공무원분들과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히며, “거제 케이블카가 수려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해안선과 바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랜드마크로서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이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서 의원은 “거제가 남해안 관광 시대를 이끌고 최고의 관광도시로 발돋움 하기 위해 국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