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5일 온라인 설명회 개최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2.03.14 12:11 / 수정 2022.03.14 12:12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대표 인디게임 축제

BIC 온라인 사업설명회 이미지./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글로벌 대표 인디게임 축제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BIC 페스티벌 2022)’ 설명회를 오는 25일 오후 2시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8회를 맞는 ‘BIC 페스티벌’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 지난해 행사에서 27개국 121개 인디게임 작품을 전시, 42개국 154만 5264건의 뷰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인디게임 행사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개최일자·행사개요, ▲주요변화점, ▲전시접수부문 소개 및 접수방법 안내, ▲전시작 선정 심사방안 등을 발표한다.


특히 특별 게스트인 BIC의 버츄얼 인플루언서 ‘존’의 입담을 앞세워 단독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 유저와의 네트워킹을 통한 ‘BIC 페스티벌’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BIC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전질문을 수집해 채택된 일부 질문은 설명회 당일 발표자가 직접 답변해 개발자와 관련 기업, 게이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은 “코로나의 연이은 위기 속에서도 인디게임 생태계 지원을 위한 BIC 페스티벌의 도전이 올해 처음으로 공개되는 자리인 만큼,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BIC 페스티벌 2022 역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글로벌 행사로 꾸며 관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는 것과 더불어 2022년 계획을 발표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