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CC글라스 ESG보고서, 美 커뮤니케이션 연맹 비전 어워드서 금상 수상

신현우 기자 ㅣ hwshin@chosun.com
등록 2022.03.02 17:45
KCC글라스는 자사의 첫 번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0/21 LACP 비전 어워드’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LACP는 매년 전 세계 기업·정부기관·비영리단체 등이 제출한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디자인과 메시지 전달성 등을 평가해 시상해오고 있다. 올해는 1000여개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이 참가했다.

KCC글라스의 ESG보고서는 LACP 비전 어워드의 8개 평가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총 100점 만점에 98점을 받아 금상을 받았다. 특히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디자인 역량이 반영돼 보고서 첫인상과 보고서 표지 등 디자인 관련 항목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보고서는 KCC글라스가 설립된 이후 처음 발간한 ESG보고서로, 국내 민간 기업으로는 4개사에 불과한 TOP100 수상에 포함돼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

KCC글라스는 지난해 10월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성과에 대한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에 나섰다. 보고서에는 KCC글라스의 ESG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이 영역별로 상세히 담겼다.

특히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주요 제품의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GRS)’ 취득 등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KCC글라스의 다양한 노력이 소개됐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홍보·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로부터 KCC글라스의 첫 번째 ESG보고서가 우수한 평가를 받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을 선도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윤리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