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구리시 ...혁신 노력 성과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

김태호 기자 ㅣ thkim76@chosun.com
등록 2022.02.09 17:05

기관 자율 혁신·참여와 협력 등 5개 항목 14개 지표 평가

구리시청 전경/구리시 제공

경기 구리시는 8일 전국의 광역과 기초단체 243곳 중 혁신, 노력, 성과도를 평가한 '2021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혁신평가는 기관 자율 혁신·참여와 협력을 비롯해 포용적 행정, 신뢰받는 정부, 혁신 확산 및 국민 체감 등 5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해 평가했다.


심사는 공정하고 객관적 평가를 위해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지자체 혁신평가단'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 '국민평가단'이 참여했다.


이번 평가에서 혁신추진 성과가 탁월한 지방자치단체는 대통령 국무총리·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재정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이다.


구리시는 ‘공유 주차장 확충을 통한 주차문제 해결’사례가 국민평가단으로부터 만점을 받았으며, 전국 최초로 시행한 입영지원금 제도와 하수처리수의 재이용수 공급기 설치 시책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온라인 주요업무 시민설명회와 분야별 정책토론회, 그린뉴딜 시책 추진, 혁신교육지구사업 등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부분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안승남 시장은 "우수기관 선정은 시민이 체감할 만한 혁신 행정을 우선적으로 추진해준 직원 모두의 노력의 결과"라며 "민간의 전문가와 일반 국민이 직접 참여해 평가하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