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가평군 소식지 '모바일 발행' 시작

김태호 기자 ㅣ thkim76@chosun.com
등록 2022.01.25 11:07

군정 '소정 어디서나 모바일 확인' 가능

가평군 청사 전경/디지틀조선TV D.B

경기 가평군은 그동안 지면 형식으로 발행하던 가평소식지를 휴대폰 모바일로 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종이 형태로 발행되던 가평소식지를 모바일로 발행되면서 어디서나 쉽게 확인 할수 있어 군정정보에 대한 군민들의 접근성이 높아지게 됐다. 


군은 앞으로 모바일의 특성을 잘 살려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구독자 모두의 소식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가평군 모바일소식지는 모바일의 편의성과 신속성으로 군민의 군정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히 전달해 군민들의 주요사업에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가평소식지는 매월 총 1만부가 발행돼 구독자에 4000부 무료배부하고 공공기관에 6000부를 비치하고 있다. 


소식지에는 가평의 군정소식과 의정소식 및 각종 생활정보, 정책정보, 취업정보 등을 안내하고 지역 기업 및 농·특산물, 가평문화재와 가평명소, 가평여행지 등을 소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가평소식지 모바일로도 발샐으로 많은 구독자에게 가평의 소식이 닿을 것으로 기대한다. 군민과 직접 소통하는 열린 홍보를 실현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가평군의 지면소식지와 모바일소식지 구독신청은 가평군청 홈페이지 및 가평군 블로그에 안내된 큐알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지면소식지 구독을 원할 경우 성명과 주소지를, 모바일소식지 구독을 원할 경우 성명과 핸드폰번호를 담당자에게 메일(letsgobom@korea.kr)로 보내면 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