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토평도서관 '좋은 책을 골라 읽는', '북큐레이션' 운영

김태호 기자 ㅣ thkim76@chosun.com
등록 2022.01.18 12:08 / 수정 2022.01.18 12:09

북큐레이션 주제 '테마, 심화, 최신, 인기자료' 등 4개 섹션 컬렉션 운영

토평도서관 북큐레이션/구리시 제공

경기 구리시 토평도서관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독서 정보 제공과 '좋은 책을 골라 읽는'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북큐레이션을 연중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북큐레이션'은 특정한 주제별 책을 선별해 테마자료, 심화자료, 최신자료, 인기자료 등 4개 섹션에서 총 12개 컬렉션을 이용자에게 제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4개 섹션으로 테마자료 섹션 부분은 최근 시민 관심사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 도서와 잡지 추천하고 심화자료 섹션은 독자에게 주목받는 작가와 대표 저서 및 독서 길잡이 책에서 추천하는 양서 소개,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활동 지원한다.


최신자료 섹션은 연령별 맞춤 신착도서의 목록과 서평 제공, 신속한 정보자료서비스를 도모한다. 인기자료 섹션의 경우 대출 통계를 바탕으로 현재 토평도서관의 인기대출도서와 전국 공공도서관 역대 인기대출도서 소개하고 독서 트렌드 파악하개 된다.


북 큐리이터 모든 컬렉션은 토평도서관 자료실과 누리집(https://www.gurilib.go.kr/tylib/main.do), 구리시 공식 블로그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부터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 구리시'를 통해 월 3편의 북컬렉션 영상을 제공, 시민의 비대면 독서 생활 지원을 강화한다.


안승남 시장은 "인기 도서부터 시대를 뛰어넘는 명서까지 토평도서관의 북큐레이션을 통해 시민들에게 책을 접할 기회를 확대하고 구리시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한 북큐레이션 제공으로 온라인 도서를 통한 소통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