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삼성전자, CES 2022 티저 영상에 '외계인' 등장…신기술 기대감 고조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12.29 09:24

메타버스 공간 '마이하우스'서 삼성 신제품 직접 체험

외계인이 등장 하는 'CES 2022 티저 영상 화면/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삼성전자가 2022년 1월 초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2'를 일주일 앞두고 28일 공개한 예고 영상에 외계인을 등장시켜 호기심을 자아냈다.


삼성전자 뉴스룸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30초 분량의 영상은 삼성(SAMSUNG)이라 쓰인 쇼윈도를 바라보는 여성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여성이 안을 들여다보자 쇼윈도가 갑자기 반투명 창으로 변하면서 외계인 그림자가 나타난다.


놀란 여성이 자리를 피하자 외계인들이 여럿 나타나 '미래를 위한 동행'(Together for Tomorrow)이라는 주제의 삼성 CES 2022 포스터를 창에 붙이고 사라진다.


삼성전자는 "함께 공존하는 미래를 위한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과 비전을 CES 2022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CES 2021 예고에서도 외계인을 '특별 연구원'으로 등장시킨 바 있다. 외계인 모티브를 통해 신기술·신제품, 미래 비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또 네이버제트 '제페토'와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세계에 집 꾸미기 '마이 하우스'(My House)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페토가 처음 시도하는 공간 꾸미기 콘텐츠다. 가상 세계 속에 삼성전자의 2022년 신제품을 포함 총 18개의 삼성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정해진 공간 내에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하다.


'마이 하우스' 월드맵은 오는 1월 5일 CES 개막일에 맞춰 공개된다. 해당 맵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월드 탭에서 추천 맵 또는 ‘마이 하우스’ 검색으로 접속할 수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 권영웅 프로는 "가전의 특성상 제품이 크기 때문에 나만의 공간에 실제로 배치해보기 어려운데 '마이 하우스‘를 통해 직접 자신만의 공간을 상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갖고 싶은 집을 자유롭게 꾸며볼 수 있다"면서 "사용자들이 자신의 취향을 더욱 깊숙이 파악하고, 커스터마이징 해나갈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