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사] 부산광역시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1.12.25 11:16

과장급 이상 공무원 94명 정기인사 단행
3급 6명, 4급 35명 승진
전보ㆍ파견 53명(3급 8, 4급 45)

/부산시

부산시는 2022년 1월 1일자로 ‘부산 먼저 미래로, 그린스마트 도시 부산’을 만드는데 핵심‧선도적 역할을 할 과장급 이상 간부공무원 94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직위승진 41명(3급 6, 4급 35), 전보ㆍ파견 53명(3급 8, 4급 45) 


이번 인사의 가장 큰 특징은 지난 4월 출범한 제38대 부산시정이 본격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하고, 인사 폭을 최소화해 조직안정을 도모했다는 점이다. 


이는 인사 규모를 최소화해 업무의 연속성과 전문성을 강화해 각종 현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시장공약 등 핵심사업들에 대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해 내겠다는 박형준 부산시장의 강력한 의지로 풀이된다.


승진에 있어 성과와 공정의 원칙을 계속 준수하며, 코로나19 등 각종 현안 업무를 추진하면서 업무성과를 거둔 간부를 과감히 발탁해 열심히 일하는 곳에 보상이 있도록 했다. 전보에 있어서는 혁신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핵심부서에 배치해 시장공약 등 핵심사업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조직역량을 결집했다.


3급 국장급 직위는 공석 직위를 위주로 혁신역량을 갖춘 유능한 간부를 업무 경험과 전문성을 고려해 배치했다.


△기획관에는 심재민 신공항추진본부장을, △교통국장에는 조영태 사회복지국장을, △신공항추진본부장에는 송광행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본부장을,△ 상수도사업본부장에는 박진옥 교통국장을, △낙동강관리본부장에는 홍경희 동래구 부구청장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본부장에는 정영란 낙동강관리본부장을 수평 이동해 임용했고, △사회복지국장에는 이선아 총무과장을, △해양농수산국장에는 김유진 경제일자리과장을 승진 발탁했다.


또한 △수영구 부구청장에는 이용주 지방부이사관, △동래구 부구청장에는 임창근 청렴감사담당관, △사하구 부구청장에는 이병석 맑은물정책과장을 승진 발탁했다.


4급 과장급 직위에는 ▸소상공인지원, ▸투자유치, ▸코로나19 대응, ▸택시행정, ▸관광진흥 등 각자 맡은 분야에서 성과를 창출한 간부를 발탁함으로써 열심히 일하는 곳에는 확실한 보상이 주어지도록 했다.


한편 부산시는 5급 이상 관리직 여성공무원 비율이 전국 최고 수준(36.7%)임에도 이번 4급이상 인사에서 13명(3급 2명, 4급 11명)의 여성 간부를 대거 발탁 승진했다. ▸사회복지국장, ▸해양농수산국장, ▸기획담당관, ▸남북협력기획단장, ▸하천관리과장, ▸청렴감사담당관, ▸기후대기과장 등 주요 보직을 여성공무원으로 채웠다.


부산시 관계자는 “제38대 부산시정이 짧은 기간이나 성과와 공정한 인사로 시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그간 추진해 온 경제, 투자유치 등 핵심사업들에 대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시정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