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창원대, 국제포럼 특별세션 일환으로… MOU 및 성과보고회 개최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1.12.15 11:12

/창원대학교가 지역사회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MOU 체결 및 ‘로컬리티 기반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성과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창원대학교는 제3회 경남 사회혁신 국제포럼 특별세션의 일환으로 창원CECO에서 지역사회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MOU 체결 및 ‘로컬리티 기반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에 창원대학교 LINC+사업단 윤현규 단장, 스페인 몬드라곤대학 팀아카데미 호세 마리 루자라가 공동창립자, 아이토르 리자르자 공동창립자, HBM 사회적 협동조합 박경서 대표 및 각 기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MOU는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공동연구,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 등 사안별 세부 협약안을 제시해 고등교육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앞서 창원대학교 학생들과 스페인 몬드라곤의 LEINN International 학부과정에 있는 20명의 학생이 팀을 이뤄 창원의 지역자산을 Birth Giving이나 Learning Compass와 같은 학습과정을 진행하고,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활동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대한 다양한 해결방안을 제시했고,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온·온프라인 동시 생중계 및 유튜브 송출방식으로 진행됐고, MOU 체결기관 관계자 및 프로젝트를 수행한 창원대학교, 스페인 몬드라곤대학 학생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창원대학교 윤현규 단장은 “지역사회의 혁신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사회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사회혁신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노력에 창원대학교도 함께할 수 있도록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