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정으로 물드는 뜰'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온라인 개최

김동성 기자 ㅣ estar@chosun.com
등록 2021.10.14 11:03

오는 24일까지 생활정원 30곳, 시민정원 25곳 등 69개 작품 선봬

2021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포스터

경기도와 구리시는 오는 24일까지 '2021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경기도가 마을중심 도시 정원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시군과 함께 개최해온 행사로, 올해 9회째를 맞는다.


'정(情)으로 물드는 뜰'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는 당초 구리시 교문동 장자호수생태공원 일원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www.gurigarden.com)으로 전환해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박람회는 정원 전문 작가들이 참여하여 조성한 디자인정원 7곳과 일반인 및 대학생들이 조성한 생활정원 30곳, 구리시민들이 직접 조성한 시민정원 25곳, 대학생 초청 정원 7곳 등 현재 장자호수생태공원 일원에 조성된 총 69개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테마정원 식재·정원 가꾸기·미니정원 만들기 등의 교육 영상과 샌드아트 애니메이션, 정원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도는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작품 공모전'을 통해 조성한 생활정원 작품 중 대상 2개, 금상 2개, 은상 2개, 동상 4개 총 10개 작품을 선정, 오는 19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민순기 도 공원녹지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아쉽게 온라인으로 도민들을 맞게 됐다. 현장의 정원 작품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한 만큼, 온라인을 통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