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청년 디지털 일자리 창출에 출발점이 되겠다"

윤요섭 기자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1.09.16 12:46

부산정보산업진흥원, SW실무 분야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9월 26일까지 모집
우수 교육생은 지역 우수 IT기업 신입사원으로 채용
부산경영자총협회를 통한 기업-교육생 취업매칭 진행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시와 2021년 부산정보산업인력육성 사업을 통해 SW실무분야 미취업자를 교육시켜 지역 IT/SW분야 기업으로 채용을 연계하는 무료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40명을 9월 26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의 IT/SW분야 인력 부족 극복과 도심형 청년 디지털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특히, 부산경영자총협회 회원사의 채용수요를 바탕으로 SW실무 분야 교육과정을 개설하였으며, 3개월간 이론, 실무프로젝트 등 총 480H의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총 60일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신청자는 서류, 면접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교육생에게는 출석률 기준에 따라 1개월 당 30만원 내외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특히,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인사담당자와 교육생 매칭을 통해 채용으로 연계되며, 조기취업을 하는 경우, 교육 수료생으로 인정될 예정이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지역의 우수 인재를 발굴·육성해 도심형 청년 디지털 일자리 창출에 출발점이 되겠다”며 “부산이 4차 산업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인력육성 사업을 통해 국내 유명 IT기업인 ‘더존비즈온’과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지난 8월 채용연계 무료 교육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해 현재 교육을 진행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사업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