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규석 기장군수,임시선별검사소 찾아 "조금만 더 힘을 내어 달라”

등록 2021.09.06 22:05

오규석 기장군수는 9월 6일 오전 10시 30분경 정관보건지소 임시선별검사소를 직접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기장군청

오규석 기장군수는 9월 6일 오전 10시 30분경 정관보건지소 임시선별검사소를 직접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오규석 군수는 임시선별검사소 인력·예산 현황과 선별검사 현장을 점검하고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한 주민들과도 소통했다. 또한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임시선별검사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선별검사소 진료 전반에 대해 귀 기울이고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우리군 자체적으로 정관보건지소 선별검사소 운영을 위해 노력하는 근무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 여러분 덕분에 주민들이 거주 공간 인근에서 손쉽게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으며,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검사·운영 인력의 피로도가 가중되고 있는 점 잘 알고 있다. 행정적 지원을 다 하겠다. 다함께 조금만 더 힘을 내어 달라”고 말했다.   


정관보건지소 임시선별검사소는 올해 1월 1일 개소해 2월 14일까지는 부산시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해 왔으나, 2월 15일부터는 기장군 자체 예산으로 전액 지원해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1월 1일부터 지금까지 1만9940명의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진행해 22명의 확진자를 찾아내며 감염자의 조기발견과 지역사회 확산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역주민의 불안감 해소에 기여해오고 있다.


기장군은 부산시 16개 구·군 중 유일하게 자체 예산을 들여 임시선별검사소를 기장군민을 대상으로 무증상자에 한해 직접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진단검사(구강·비인두도말PCR) 받기를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하면 된다. 


정관보건지소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