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 강동현

    입력 : 2021.08.31 13:29 | 수정 : 2021.09.01 10:41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1, 2세대 블록체인기술의 처리속도와 높은 수수료의 한계성을 훌쩍 뛰어넘는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 기반 15000TPS급 이상의 코어기술력이 핵심 경쟁력으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KOKPLAY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19년 9월 출범한 ‘KOKPLAY플랫폼'은 단순히 시장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가 아닌 글로벌 디지털콘텐츠 플랫폼을 기획하고 만들어 나간다. 블록체인이 가진 장점인 '투명한 부의 분배'와 '교환 편리성'을 십분 활용, 문화예술콘텐츠와 영화, 웹툰, 게임, 쇼핑 등 다양한 방면에서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고 있다.

    실제 사업모델들을 기반으로 융합된 하나의 플랫폼인 KOK플랫폼은 문화콘텐츠, 게임, 금융, 쇼핑 등을 블록체인에 접목시켜 암호화폐를 실제 활용하고, 세계인들이 편리하게 소비하고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도약 중이다.

    지난 4월 세계 최고의 고성능 블록체인 코어기술을 보유한 미디움파운데이션에 인수·합병됨으로서, 영화, 웹툰, 게임, 쇼핑 외에 새로운 형태의 NFT, 메타버스 등 블록체인의 코어기술이 융합된 콘텐츠서비스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오는 12월에는 미디움의 블록체인플랫폼인 '미디움 체인' 출시를 앞두고 자회사인 머지리티(Mergirity)의 초실감형소셜네트워크플랫폼 머지(Mergy)의 론칭을 앞둔 시점에서 SNS, E-commerce, 3D Asset, 블록체인, 게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전 학습과정 없이 즉시 인식 가능한 차별화된 증강현실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에 있다.

    미디움 KOK플레이(MEDIUM KOKPLAY)의 미디움 KOK플랫폼(MEDIUM KOK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