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내 미술시장 활성화 위한 '2021 아트경기' 실시

김동성 기자 ㅣ estar@chosun.com
등록 2021.08.09 06:00

재단, 9일 오후 9시 '이광기의 Live 경매쇼' 진행···12월까지 격주 진행

배우 이광기씨가 올 상반기 '이광기의 Live 경매쇼'를 통해 미술품 경매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도내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1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을 실시한다. 아트경기는 신규 선정작가 42인과 함께 도내외 다양한 공간에서 다채로운 전시·판매 사업이다.


첫번째로 선보이는 사업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미술품 경매에 참여해보는 '이광기의 Live 경매쇼'다.


스튜디오 끼 기획의 '이광기의 Live 경매쇼'는 9일 오후 9시에 유튜브 '광끼채널'에서 첫 방송을 시작해 12월까지 격주로 진행한다. 라이브 경매쇼에서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누구나 미술품을 감상하고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유혜경과 조채임의 작품을 시작으로 2~3인의 아트경기 작가를 협력사 추천작가와 함께 매회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경매쇼는 지난해 '2020 아트경기'부터 꾸준히 선보여온 사업으로 대부분의 출품작이 낙찰되는 것은 물론 이광기 대표가 직접 작가와 작품을 설명해줘 미술품 경매에 대한 대중화와 신규 컬렉터의 진입장벽 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경매쇼 시작 1주 전에는 참여작가 인터뷰 영상이 게재돼 아트경기 작가의 작업세계와 출품작 정보를 사전에 얻을 수 있다. 또 부대 콘텐츠로 작가와 함께 음식을 만들어보는 '작가의 레시피'와 진솔한 작업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작가와의 토크쇼'가 준비돼 있다.


재단 관계자는 "하반기 '2021 아트경기'는 미술장터, 팝업갤러리, 공공기관 미술품 임대·전시, 아트페어, 온라인 사업 등으로 구성돼 경기도 내외 지역에서 다양한 전시·판매 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ggcf.kr) 또는 아트경기 홈페이지(artgg.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231-7237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