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정책 '전환' 키워드로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개최

김동성 기자 ㅣ estar@chosun.com
등록 2021.07.28 06:00

이달부터 6회 연속기획 통한 문화예술정책 주요 분야의 전환 방향성 모색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정책 주요 동향 파악 및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 수립 시 연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전환'을 키워드로, 연속기획을 통해 문화예술정책 주요 분야 별 전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고 동시대 유의미한 담론 제시 및 경기도형 전환 모델로서의 실현 가능성을 탐구한다.


오는 10월까지 총 6회 연속기획인 정책라운드테이블은 '디지털 전환', '시민 지역문화와 문화도시로의 전환', '문화다양성과 문화정책의 전환' 등 3개 분야에 대해 각각 2회씩 세부주제를 선정해 논의한다. 


이날 정책라운드테이블 '예술경영과 조직의 전환'에서는 양지연 동덕여자대학교 큐레이터학과 교수가 '디지털 전환 시대, 예술조직 경영의 과제'라는 주제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개념과 요체(고객중심성, 옴니채널, 디지털 역량)를 중심으로의 전환의 시대에 예술조직의 경영 과제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또 류정식 Ghost LX 디렉터가 '문화예술사업의 디지털 온라인 전환, 가능성과 한계' 관련 현재 문화예술사업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최신 기술 동향과 현장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 실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예술사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들과 필요 요건에 대해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인천문화재단 혁신감사실의 변순영 차장이 '예술지원 주체로서 공공 문화예술조직의 미래상'에 대한 모습을 디지털 전환 시대에 미래예술 지원을 위한 공공 문화예술지원기관의 관점에서 모색할 예정이다.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전환'은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며, 누구나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정책라운드테이블의 결과집을 12월에 발간해 논의된 내용들에 대한 아카이빙과 주요 문화예술관련 기관 배포 등 생산된 정책 콘텐츠의 공유와 확산을 지속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