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1.07.08 14:58 / 수정 2021.07.08 14:59

ESG 성과와 전략을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및 홈페이지 게시
올해 금호석유화학이 수립하는 ESG활동 세부 전략의 기반으로 활용

금호석유화학은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금호석유화학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8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주요 사업 및 부문별 제품 및 R&D활동 소개 ▲ESG(환경 ∙ 사회 ∙ 지배구조) 기반 활동 및 정량 데이터를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보고서는 기후변화 대응 TF 설치 및 실행 전략과 EHS(안전 ∙ 환경 ∙ 보건) 경영 시스템,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활동,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하에서의 임직원 및 사회에 대한 역할 수행 등 현재 그 중요성이 점차 커지는 ESG의 가치를 기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계획을 담고 있다.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됐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금호석유화학은 매년 보고서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올해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이사회 내 ESG위원회의 설치를 결정하고 지난 6월에는 박순애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ESG위원회의 실질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금호석유화학은 향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수록된 가이드라인 및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올해 안으로 ESG 세부 전략 및 로드맵을 수립하여 ESG경영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