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 노래 '내가 지킬 거야' 공개

김동성 기자 ㅣ estar@chosun.com
등록 2021.06.25 00:12

초·중·고등학생 안전 의식 고취…체육 활동, 실험·실습 등 실제 안전사고 예방법 담아

경기도교육청이 24일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안전송 '내가 지킬 거야' 캡쳐/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최근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래 '내가 지킬 거야'를 제작해 홍보 동영상과 함께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안전 교육 노래 '내가 지킬 거야'는 음악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학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노래 제작에는 래퍼 '처리'와 도교육청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래퍼 '달지'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노래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기존 안전 교육 노래들과 달리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 고등학생도 함께 듣고 즐길 수 있도록 제작했다.


노래 가사에는 ▲체육 활동 ▲실험·실습 ▲쉬는 시간 ▲청소 시간 등 교육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 사례와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사고 예방법이 담겼다.


도교육청은 안전 교육 노래와 홍보 동영상을 각급학교 안전 교육과정에 활용하고, 쉬는 시간 타종, 학교 홈페이지, 학교 알림장 서비스, 라디오 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최복윤 도교육청 학교안전기획과장은 "안전 교육 노래 '내가 지킬 거야'에 담긴 안전사고 사례들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유형으로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음악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생활 속에서 안전 의식을 갖고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