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휴대폰 결제하고 페이코인 받자" 다날, 페이백 이벤트

권혁민 기자 ㅣ hm0712@chosun.com
등록 2021.06.17 17:36

휴대폰결제 기업 4사 동시 진행…1만원 이상 결제 시 3PCI 페이백

/다날 제공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이 KG모빌리언스, 갤럭시아머니트리, 페이레터 등 휴대폰결제 기업과 공동으로 결제 시 페이코인(PCI)을 지급하는 '휴대폰결제 페이백' 이벤트를 17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7일까지 1만원 이상 휴대폰결제 이용 시 참여자 전원에게 페이코인 3PCI를 1회 페이백 해주는 행사다.


포털 검색(휴대폰결제 이벤트) 또는 페이코인 앱 배너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페이백 PCI는 결제 후 약 15일 뒤 페이코인 앱으로 지급된다.


이벤트 대상인 휴대폰결제는 휴대폰번호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사용금액은 다음달 통신요금과 합산청구되는 결제방식이다. 온라인쇼핑몰, 상품권 구매는 물론 편의점, 배달음식,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4개 PG사(다날, 모빌리언스, 갤럭시아머니트리, 페이레터) 전 가맹점은 물론 다날의 간편결제 플랫폼 '다모음'과 오프라인 제휴 매장(5대 편의점 등)도 포함된다. 구매 품목이나 온·오프라인 제한이 없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다날은 기대하고 있다.


동시에 이벤트 경품인 페이코인(PCI)은 앱 사용자 수 160만명을 돌파한 대표 가상자산 결제 수단으로 편의점, 외식 프랜차이즈, 영화관, 서점 등 국내 7만여 가맹점과 해외 3000만여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쓸 수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다날 관계자는 "통신요금과 합산청구 돼 후불결제처럼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결제의 편의성 및 페이백 혜택을 신규·기존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휴대폰결제 시장을 넓히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휴대폰결제 시장은 2020년 기준 연 거래액이 약 6조6000억원으로 지속 성장 중이며, 지난해 월 결제 한도가 최대 6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 되면서 고가의 가전제품이나 항공권 구매도 가능해져 활용범위가 더욱 커졌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