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재명 지사, 매니페스토 공약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김동성 기자 ㅣ estar@chosun.com
등록 2021.05.25 16:49

공약 이행 완료도 81.37%…공약 이행완료· 주민소통 분야서 SA 등급

이재명 경기지사/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이재명 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시·도 지사 공약 이행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SA)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 지사의  공약 이행 완료도는 81.37%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이날 발표한 민선 7기 전국 시·도 지사 공약 이행 평가 결과를 보면 이 지사는 대구, 인천, 광주, 충남, 경남 등 6개 시·도 단체장들과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평가는 작년 12월 말 기준 ▲공약 이행완료 ▲20년 공약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서 이뤄졌다. 평가결과는 SA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이 지사는 공약 이행완료, 주민소통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아 종합평가에서도 SA등급을 획득했다.

도는 민선 7기 전체 공약계획 대비 공약 이행 완료도가 81.37%로, 전국 평균(61.96%)보다 19.41%포인트 높아 공약 이행완료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지사는 "정치가 신뢰를 회복하려면 주권자와의 약속이 지켜져야 한다. 공약은 주권자인 도민들과의 공적인 약속이고 이를 이행하는 것은 기본적인 신뢰의 문제이자 선출직 공직자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며 "남은 임기 동안에도 도지사로 취임했던 처음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공약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비전으로 ▲도민이 주인인 경기도 ▲삶의 기본을 보장하는 경기도 ▲혁신경제가 넘치는 경기도 ▲깨끗한 환경, 편리한 교통, 살고 싶은 경기도 ▲안전하고 즐거운 경기도 등 5대 분야 365개 공약을 이행 중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