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 요진건설산업,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보수 사업'

권혁민 기자 ㅣ hm0712@chosun.com
등록 2021.05.18 15:25

2011년부터 10년째 참여

요진건설 이병호(오른쪽 첫번째) 상무와 대한주택건설협회 강원도회 윤진오(왼쪽 첫번째) 사무처장이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 소재 전상군경유족 이일염(79)씨 주택을 방문한 모습/요진건설 제공

요진건설산업이 '2021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보수지원사업'에 참여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요진건설은 이날 국가보훈처 강원서부지청, 대한주택건설협회 강원도회와 함께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에 위치한 전상군경유족 가정을 방문해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보수지원사업 착수식을 갖고 노후주택 보수지원 공사를 시작했다.

이 사업은 대한주택건설협회 주관으로 국가보훈처의 추천을 통해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에 대한 지원과 주거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주택건설협회 회원사인 중견 주택건설업체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통해 주거여건이 열악한 국가유공자를 위해 주택 개·보수를 지원한다.

요진건설은 2011년부터 10년째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지원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6.25전쟁 참전용사 故 강군성님 유족인 이일염씨(79)가 보수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이씨 주택의 도배장판 교체와 화장실 수리 공사, 세면대 설치 등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요진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주택건설시장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보답하기 위해 올해도 참여하게 됐다"며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들에게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요진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소외계층 지원과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 용산복지재단 기부, 코로나19 극복 성금, 구리시 연말 이웃돕기 등 여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