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소상공인 매장 솔루션 스타트업 스포카는 개발자들에게 다양한 도전 기회와 기술 커뮤니티, 기술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며 IT 전문성과 경쟁력 강화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스포카가 운영하고 있는 '기술 블로그'는 네이버∙카카오∙라인∙배달의민족 등 국내 거대 IT 기업들의 기술 블로그와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실제, 지난 2월 개최된 '제3회 스포카콘'은 기술 블로그를 통해 스포카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기업 문화를 알게 된 수많은 개발자들이 몰리면서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스포카는 그 동안 쌓아온 방대한 데이터 인프라에 더해 신규 개발 도구 및 언어, 솔루션 도입을 적극 권장하며 개발자들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역시 아끼지 않고 있다. 또 직원 중심의 바텀업(Bottom-up) 방식을 추구해 개발자가 직접 제품을 기획하고 구상해 볼 수 있는 등 개발 프로세스 전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포카는 자체 행동강령, 코드 오브 컨덕트(Code of Conduct)를 마련하며 경영진들이 먼저 나서 수평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포카 최재승 대표는 “국내 B2B SaaS 기업들이 잠재력을 드러내기 시작하면서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무한한 가능성이 내재돼 있는 만큼, 개발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창작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마음껏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환경 속에서 스포카와 거침없는 질주를 함께 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