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 "지역국립대학의 공공성·책무성에 최선을"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1.01.11 16:13

창원시 황규종 의창구청장 "지역 대학에 지원정책을 펼쳐 나가겠다

창원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이호영 총장과 황규종 의창구청장이 대학과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들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창원대학교

황규종 창원시 의창구청장이 11일 창원대학교를 방문해 이호영 총장과 대학과 지역발전을 위한 실질적 협력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본부에서 이호영 총장과 황규종 의창구청장은 환담을 통해 창원대학교가 수행하고 있는 국책사업에 관한 상호 협력과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창원대학교와 의창구가 지역 기업체 지원을 중심으로 한 경제발전, 도시재생 및 청년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인구정책 실효성 확대 등에도 협력키로 했다.


황규종 의창구청장은 “우리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가 배출되어야 하고, 다양한 분야에 있어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창원대학교가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지역 대학이 성장할 수 있도록 의창구에서도 지원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호영 총장은 “스마트제조고급인력양성사업과 경상남도 지역혁신플랫폼사업 등 현재 창원대학교 수행하고 있는 많은 국책사업을 통한 혁신적 교육 지원 및 혜택으로 지역인재의 역외 유출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코어 역할을 맡는 지역국립대학의 공공성·책무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