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종합] "우리의 수식어는 'T1419' 그 자체"…패기 가득 '데뷔 출사표'

하나영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1.01.11 14:17

T1419 데뷔 쇼케이스 / 사진: MLD엔터테인먼트 제공

'모모랜드 동생그룹'이 아닌, 'T1419' 그 자체가 수식어가 될 수 있을까.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T1419 첫 싱글앨범 'BEFORE SUNRISE Part. 1'이 발매된다. 이번 앨범으로 정식 데뷔에 나서는 T1419는 소속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정식 데뷔에 앞서 프리 데뷔곡 '드라큘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은 T1419는 MLD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IT 기업 NHN, 소니뮤직(Sony Music)이 손잡고 선보이는 신인으로, 한국인 멤버 5명과 일본인 멤버 4명으로 이뤄진 한일 합작 그룹이다. 제로는 "하나가 되어 보여줄 케미와 조화를 주목해달라"고 당부했다.

무엇보다 독특한 팀명이 궁금증을 자극한다. 노아는 T1419에 대해 "저희가 처음 만났을 때인 'Teenager'와 멤버들이 열넷에서 열아홉 사이에 있을 때 첫 결성됐기 때문에 정해진 이름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팀명을 보면서 늘 초심을 갖자는 마음과 십대들이 한창 고민이 많을 나이인데, 이러한 마음을 대변하고 동시에 아우르고자 하는 포부를 담았다"라고 팀명이 가진 의미를 부연했다. 이에 건우는 "처음에는 가칭이었는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T1419 이상의 멋있는 이름은 없는 것 같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T1419 데뷔앨범 'BEFORE SUNRISE Part. 1'은 '오롯한 나'를 찾기 위한 T1419의 첫 여정이다. 'BEFORE SUNRISE'는 총 4부작으로 시리즈 전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각 시리즈를 대표하는 천체 현상들은 T1419의 성장기를 표현함과 동시에 거대한 세계관을 그려낼 예정이다.

그 첫번째 장을 구성하는 천체 현상은 바로 '개기일식'이다. 태양이 달에 가려진 개기일식을 본능이 자아를 지배해버린 시기로 표현했다. 시안은 "'SUNRISE'를 향한 여정을 담은 앨범으로, 성장기와 청소년기의 모습을 녹였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로 선정된 '아수라발발타(ASURABALBALTA)'는 힙합, EDM 기반에 트렌디한 사운드와 독특한 소스의 테마 리드가 특징인 곡이다. "원하는대로 이뤄지리라"는 뜻을 담은 주문으로, 위기를 마주하고 이겨내겠다는 가사를 통해 혼란을 돌파하려는 의지와 염원을 표현했다. 온은 "T1419를 비롯해 노래를 듣는 모든 분들의 찬란한 미래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특히 T1419는 이번 앨범을 국내는 물론, 일본과 미국 등에도 동시에 발매하며 글로벌 데뷔를 알린다. 어떻게 데뷔 준비를 했는지 묻자, 시안은 "무엇보다 언어가 중요한 것 같다"라며 "다른 그룹의 선배님들께서 다양한 언어로 소통을 하는 것을 보면서 언어를 통해 마음을 공유하는 것을 공부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는 물론, 중국어, 스페인어 등도 공부하고 있다며 케빈은 "전세계 어디에 가더라도 해당 국가의 언어로 인터뷰하고 소통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에 롤모델은 글로벌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월드스타로 자리매김에 성공한 방탄소년단. 건우는 "각 잡힌 퍼포먼스나 높은 수준의 표정 연기를 보면서 우리도 저렇게 한 곡을 표현하는 것에 있어서 자신을 보여주고 곡에 대한 표현력을 뛰어나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로 국내에서의 활동에도 제약이 많은 것은 물론, 해외에는 갈 수 없는 환경이다. 시안은 "그것 또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언택트 시대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게 많다"라며 "어떻게 팬들을 만날 수 있을지 능동적으로 고민을 했고, SNS, 온라인 콘텐츠를 생각했다. 우리끼리도 연구하고 다채로운 의견들을 많이 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T1419에게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는지 물었다. T1419는 다 같이 "T1419"를 외치며, 자신들 자체가 수식어이자, 브랜드가 되고 싶다는 각오를 다졌다. 노아는 "어제는 데뷔를 꿈꿔왔다면, 이제는 꿈 너머의 꿈을 꾼다"라며 "이제는 행복을 만끽할 차례이고, 내일은 더 유명해지고 선한 영향력을 선사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라는 바람을 덧붙였다.

한편 T1419는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 'BEFORE SUNRISE Part. 1'을 발매하며, 이날 오후 6시 30분 네이버 V라이브 등을 통해 생중계되는 글로벌 쇼케이스를 통해 타이틀곡 '아수라발발타'와 수록곡 'Butt Out' 등의 무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데뷔 활동에 돌입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