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신서유기8', 핼러윈 맞이 온라인 게임 이벤트 진행…'신묘한 집콕생활'

이우정 기자 ㅣ lwjjane864@chosun.com
등록 2020.10.29 13:41

'신서유기8' 핼러윈 이벤트 / 사진: tvN 제공

'신서유기8'이 핼러윈을 맞아 이벤트를 선보인다.

지난 26일 tvN '신서유기8-옛날 옛적에'(이하 '신서유기8') 측이 핼러윈을 맞이해 '신서유기' 세계관이 이어지는 온라인 게임 및 이벤트를 진행했다. 온라인 게임 및 이벤트를 통해 '신서유기' 게임 마니아층이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더하고, 집에서도 '신서유기'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 있는 것.

'신묘한 용볼탐험' 게임은 '신서유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플래시 게임으로 티빙 사이트에서 도전해 볼 수 있다. 이번 할로윈을 맞아 디자인, 캐릭터, 능력치, 아이템 등이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었다. '신묘한 용볼탐험'은 게임 페이지에 방문한 페이지 뷰수가 누적 171만을 기록하고 하루 최고 2.3만 명까지 플레이하는 등 열띤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또한 '신서유기' 출연진인 은지원, 규현, 송민호와 나영석 PD가 게임을 실제 체험하는 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게임은 평소 '신서유기'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게임을 좋아하는 팬들을 위해 경쟁 요소를 도입하고, 매주 업데이트 되는 랭킹에 따라 경품을 지급하며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SNS를 통해 '신서유기'와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지난 26일(월) 시작해 오는 11월 1일(일)까지 진행되는 '신묘한 집콕 할로윈'은 SNS(인스타그램)에 있는 '신서유기' 할로윈 AR 효과를 사용하여 찍은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하면 다양한 할로윈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쉽게 촬영하여 공유할 수 있는 SNS의 특성과 신선한 재미를 자아내는 AR 효과, 그리고 '신서유기' 세계관의 재치 있는 캐릭터들이 만나 "집에서도 간단하고 즐겁게 할로윈 분위기를 낼 수 있다"라는 팬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CJ ENM 관계자는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신서유기'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분들이 집에서 '신서유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 끝에 기획하게 되었다. 뜨거운 관심과 애정 감사 드린다. 계속 진행되는 '신묘한 용볼탐험' 게임과 '신묘한 집콕 할로윈'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tvN '신서유기8-옛날 옛적에'는 오는 30일 밤 9시 10분 방송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