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에 카드 정보 넣어 유심 없이 '간편 결제'

    입력 : 2020.07.08 11:04

    [2020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티머니페이

    국내 대표 전자금융기업 ㈜티머니(대표 김태극)는 올 초 클라우드 기반 터치, QR결제 플랫폼 '티머니페이(Tmoney Pay)'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티머니는 변화하는 간편 결제시장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소비자 혜택을 강화했다.

    '티머니페이'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다운로드 50만을 기록하며 휴대폰 하나로 손쉽게 전국 대중교통을 탈 수 있고 '고속/시외버스티머니'를 통해 고속/시외버스까지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휴대폰 하나로 손쉬운 비접촉 결제가 가능해 학생들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며 학생 고객에 특화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자연스럽게 '티머니페이' 결제 경험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티머니페이'는 클라우드에 카드 정보를 저장하는 결제방식인 'HCE(Host-based Card Emulation)'를 활용하여 유심을 사용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제가 진행된다. 이 때문에 통신사나 제조사와 관계없이 결제가 가능해 사용 편의성이 높고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해도 충전된 잔액을 보호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

    또한 전국 57만여 개 제로페이 가맹점과 서울 택시에서도 QR결제가 가능하며 패밀리앱인 '고속/시외버스 티머니'에서 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 카페, 패스트푸드점, 제과점 등 전국 제휴처에서 NFC 결제도 가능하고 선물하기 등 부가서비스와 T마일리지 제도를 활용한 다양한 고객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