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업데이트 되는 '5G 커버리지 맵' 국내 최초 제공

    입력 : 2020.07.08 10:51 | 수정 : 2020.10.19 10:51

    [2020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kt

    세계 주요 ICT 강대국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2019년 우리나라는 KT(대표 구현모)와 함께 세계 최초 5G 상용화에 성공했다. 하지만 5G는 그 우수성이 입증되었음에도 높은 데이터 요금과 단말기 구매 부담으로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었다. 이를 개선하고자 KT는 고객 중심 전략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5G 요금제와 마케팅 프로그램, 커버리지 구축을 주도하며 5G의 점진적인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KT는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제공은 물론 영상, 음악, VR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까지 더한 '슈퍼플랜 Plus' 요금제를 선보였다. 또 20대 고객을 위한 데이터 로밍 혜택과 스마트 기기 요금 할인 혜택을 강화한 Y슈퍼플랜 요금제, 10대 고객을 위한 데이터 혜택에 집중한 5G Y틴 요금제를 선보이며, 고객별 맞춤형 요금제를 서비스하며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KT는 최대 8명 동시 통화가 가능한 '나를' 서비스 및 취향별 고품질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즌'에 이어, 업계 최초로 무설치 고사양 게임 스트리밍 월정액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혁신적인 체감형 서비스를 선도했다.

    또 전국 어디서나 끊김 없이 5G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와 KTX, 지하철 구간은 물론이고 대학교, 대형 쇼핑몰 등에 인빌딩 커버리지를 확대 구축하고 있다. 이어 국내 최초로 매일 업데이트되는 '5G 커버리지 맵'도 제공, 5G 품질 안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